LG전자 2018 울트라PC REVIEW

먼저 현재 이 사은평은 수령받은 노트북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상품을 9일에 주문하여 어제인 22일 수령했습니다. 인기가 많아 예약판매가 걸려서 늦기도 하였지만, 배송 관련 부분은 아쉬운 부분이 많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상품 설며쪽에서는 어떠한 배송지연 안내문은 찾아 볼 수가 없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다른 판매자들도 비슷한 상황이라 댓글을 보면서 현재 상황을 인식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추후에 배송지연 사은품 공지가 떴고, 이를 보고는 인식 할 수 있었음에는 나쁘지 않았던 대처같습니다.

배송지연 사은품으로는 장패드, hdmi케이블, 키스킨이 왔습니다. 이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될 것은 키스킨이겠네요. 다만, 완전히 키스킨을 입힘으로서 타이핑 감은 다소 떨어지지만 이는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판단됩니다. 사은품중에서는 마우스패드가 1개 있기 때문에 장패드 대신에 다른 것이 포함되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긴하지만 다른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실 지는 모르겠네요.

엘지 아카데미 페스티벌로 온 마우스는 blank라는 제품이 왔습니다. 공급원이 아이리버군요. 노트북용이라 다소 그립감은 아쉽지만 클릭감이라던지 사용은 문제없습니다. 어쩌면 노트북용이라 크기를 줄여야해서 이사이즈가 나왔는지도 모르겠어요. 아쉬운건 블루투스 모델이였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웹켐은 사용할 일이 거의 없지만 한번 테스트 삼아서 돌려보았습니다. 화일 프레임 모두 깨끗하고 나쁘지 않은 정도가 보여지더군요. 노트북을 개봉하고 윈도우를 설치하는데까지는 얼마 안걸렸습니다.

따로 뭐 설정해줄 필요 없이 미리 설치해놓은 usb를 꼽기만하면 알아서 인식을 하더라구요. 또한 아무것도 모르더라도 윈도우를 설치해놓은 usb만 하나 만들어 놓는다면 윈도우 설치는 데스크탑보다 더 쉽게 설치가 가능하도록 초기화면에서 설명을 해 주고 있었습니다. 윈도우 설치 후 윈도우 업데이트는 인터넷 속도가 느린 편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약 1시간 이상 걸렸는데 이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지원해주는 속도가 느려서 그랬던 것 같네요. 이는 감안하시고 컴퓨터 세팅할때 시간 안배 하시면 될 것 같아요.

배터리는 100% 완충했을 때 처음엔 6시간 이상 간다고 써져있지만 실제 사용을 해 보면 화면 80% 기준으로 약 3~4시간정도 가는 것 같습니다. 어쩔수 없이 콘센트를 찾아 다녀야 할 것 같지만 나쁘지는 않은 배터리 성능이였습니다. 화면은 글래어쪽인데 실내에서는 사용은 문제가 없으나 외부에서 사용하게 되면 빛반사가 나와 조금 애로사항이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내에서만 사용을 계회중이라면 사용하는데는 지장 없습니다 . 화면은 역시 lg라고 생각될 만큼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고있었습니다.

이 컴퓨터가 i5모델을 사용하였지만 게임을 많이 고려하지 않은 사양이라, 현재 게임을 돌리지는 않고있지만, 문서작성 및 여러가지 용도에서는 cpu사용량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지 않아 원활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고, 팬도 많이 돌지 않아 조용하였습니다. 하지만 팬소리가 없지는 않기 때문에 도서관에서 사용하시는 분들 중 민감하신 분이라면 팬이 없는 제품을 고려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화면은 생각보다 넓었고 컸습니다. 사실 14인치와 고민을 많이 했는데 화면이 크면 클수록작업에는 유리하다는 점에 끌려 15인치 이상의 제품을 봤는데 가방이 조금 큰사이즈인데 딱 들어 맞습니다. 다만 큰사이즈때문인지 무게는 1.9kg정도로 무거운 정도에 속합니다. 아예 가벼운걸 선호하시는 분이라면 그램쪽으로 알아보시는게 좋겠으나, 가성비를 따지고 가방에 들고다니시는 분들, 이동거리가 많지 않으신분들은 이 울트라북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발열은 게임을 돌리지는 않았지만 굉장히 최적화 스러운 모습입니다. 좀더 하드하게 돌려봐야겠지만 발열은 현재 거의 느껴지지 않을정도로 발열관리는 잘 된 모습이였습니다. 색상은 굉장히 깔끔합니다. 디자인되 되게 이쁘구요.

 

다만, 흰색이라 따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며, 파우치를 따로 주문해서 사용해야 편할 듯 합니다. 어떻게보면 제 첫 노트북이지만 많은 생각과 고민을 하면서 40만원대 노트북에서부터 계속 고민을 해오고 비교해보면서 고른 노트북인데, 후회는없네요. 괜히 현재 많이 팔리고 있는 상품이 아니라는 생각을 하게만드는 노트북이였습니다. 아참,, cpu같은 경우는 작년모델은 7세대 cpu보다 코어도 늘어나고 여러모로 향상된 제품이니 작년 7세대 제품과 비교하고 있다면 꼭 8세대 제품을 권하고 싶네요.

 

용량은 ssd 256gb 쓰고있는데 나중에 1tb짜리 하드 하나 사서 추가로 달까해요 쓰다가 모자르면 한번 도전해봐야죠. 손재주가 조금 부족하신분들이나 사용용도가 조금 헤비하다 싶으시면 처음 구매하실 때 하드까지 장착하여 구매하시길 권장할게요. lg서비스센터가면 다소 많은 비용을 요구하더라구요. 구매할때 lg랑 삼성을 비교 많이했는데 가격면에서도, 성능면에서도 디자인쪽에서도 lg가 훨씬 낫다고 판단하여 lg 노트북을 샀는데 만족합니다. 추가로.. 무게와 배터리가 고민되신분들은 다소 비용이 들긴 하지만, 60만원정도를 더 투자하여 같은 사양의 그램모델을 고민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금액 대비 만족할 만한 사양과 브랜드 디자인을 뽑아서 만족합니다.

댓글 달기